로봇 도입했더니, 되레 일자리 늘어난 업종 있다 (msn.com)
대기업의 경우 일자리 창출 기대로 수많은 혜택이 주어지기에 로봇으로 대체할 경우 혜택을 조절할 필요는 분명 있다.
다만, 사업자는 호구가 아니다. 정치권이 좀 더 진화해야 이 문제 해결점을 제대로 찿을수 있다고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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숨겨진 로봇의 알짜기업을 넘어서야 한다. 화낙/야스카와전기/가와사키중공업/ABB/쿠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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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봇핵심부품 : 감속기, 서보 모터, 컨트롤러
나부 테스코(일본)가 전세계 감속기 공급의 60% 독점. 하모닉(일본)이 15% 점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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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봇 어셈블리보다는 감속기 같은 핵심부품에 열을 올려야 한다.
금속공학, 기계공학, 정밀가공 등 일본의 핵심 경쟁력을 무너트려야 한다.
日 4차산업혁명 비밀 병기…산업 로봇 세계 1위 '화낙' [히든業스토리] - 아시아경제 (asiae.co.kr)
진격의 일본 로봇, 전세계 공장 절반 장악했다 - 조선일보 (chosun.com)
□ 시장 초기단계인 '서비스 로봇' 선점해야…삼성·LG 등 대기업 진출 활발
삼성전자와 LG전자, 현대자동차 등 국내 대기업들도 서비스용을 중심으로 로봇사업을 신성장 사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속도를 내고 있다. 삼성전자는 16일 열린 정기 주주총회에서 로봇사업을 미래 먹거리로 키우겠다고 공식 발표해 시장에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지난해 12월 중순경 로봇사업팀을 격상하면서 본격적인 사업화 추진 가능성을 시사했다. 삼성은 이르면 연내 로봇 제품 출시 가능성도 내비쳤다. 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은 주총에서 "신사업 발굴 첫 행보는 로봇 사업"이라며 "로봇을 고객 접점의 새로운 기회의 영역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를 필두로 대기업들의 로봇 사업 진출이 가시화되면서 관련 기술을 보유한 로봇 업체들에 대한 인수합병(M&A)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삼성이 유의미한 규모의 M&A를 지속 예고하고 있는 만큼 시장에서는 삼성이 주요 로봇 기업 인수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고 있다. 삼성전자의 신사업 지목 이후 유진로봇과 휴림로봇, 로보로보 등 국내 주요 로봇 업체들의 주가가 상한가를 기록하는 등 급등하기도 했다.
LG전자의 경우 로봇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면서 2017년 SG로보틱스 인수를 시작으로 로보티즈와 로보스타, 보사노바로보틱스 등에 투자하면서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호텔·병원·식당 등 일상 공간에서 접할 수 있는 로봇도 출시됐다. 안내 로봇 ‘LG 클로이 가이드봇'과 배송 로봇 'LG 클로이 서브 봇', 커피를 추출하는 'LG 클로이 바리스타 봇' 등을 선보인 바 있다. 전문 인력 확보에도 열을 올리고 있다. 지난해 아마존 AI 전문가 이현철 디렉터를 신임 인공지능연구소장으로 영입한데 이어 최근에는 세계적인 로봇과학자 데니스 홍 UCLA 교수를 자문역으로 영입했다. LG는 물류 창고부터 물류 유통 전 단계를 총괄하는 통합 로봇 솔루션을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현대차도 세계적인 로봇기업 지난해 보스턴다이내믹스를 약 1조원에 인수하면서 로봇사업에 본격 진출했다. 4족 보행, 휴머노이드, 물류 로봇 등을 기반으로 기존 현대차의 웨어러블 로봇, 자율주행차, 도심항공모빌리티(UAM) 및 스마트 팩토리 기술과의 시너지가 기대되고 있다. 이밖에 KT가 현대로보틱스에 500억원을 투자, 10% 지분을 취득하며 로봇사업에 발을 담궜다.
##로봇의 핵심부품 감속기에 열을 올리자.
일본 로봇의 프라이드, 화낙 (Fanuc) (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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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BB테크 (기업특례상장 기대)
국내 로봇 감속기 국산화 성공
https://news.mtn.co.kr/news-detail/2019080810485730145
https://www.metroseoul.co.kr/article/20220928500512
https://www.youtube.com/watch?v=b0ILGQ_knnA&t=863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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