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미지 창고/연예인 그리고 셀럽

민희진 현대카드 다빈치모텔 강연 (자막 풀버전)


# 데이타팩토리는 자료를 정리하거나 가공하지 않습니다. 그냥 날것의 상태로 모아 둘 뿐입니다 #
# 언젠가는 누군가의 소소한 창작 소재가 되어 빛을 보면 그만이라고 생각합니다 #


# 개인적으로 소소하고 하찮은 것들을 좋아합니다 #


-




https://www.allkpop.com/article/2024/09/former-head-of-pr-at-bighit-music-speaks-out-on-min-hee-jins-hyundai-card-lecture

 

Former head of PR at BIGHIT MUSIC speaks out on Min Hee Jin's Hyundai Card lecture

The former head of PR at BIGHIT MUSIC has spoken out about Bang Si Hyuk in response to Min Hee Jin's recent Hyundai Card lecture.In a pers…

www.allkpop.com

준비되지 않고 날것 같은 이야기를 즐겨하지만, 확실히 민희진 대표에게서 배워가야 할 태도가 보인다. 결이 같은 생각을 가졌지만 딱하나 다른것은 민희진은 진짜로 실천하고 있다는 사실. 

https://www.youtube.com/watch?v=MJFmhq-GeRg

* AI요약본으로 정리한 내용이라 오타는 추후에 하나씩 수정예정

공연에 대한 감사의 인사 내용은?
공황장애 극복 과정은 어땠나요?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진솔함을 유지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인간관계에서 매뉴얼이 필요한 이유는?
강연 준비와 음악 취향의 관계는?
CD가 주었던 특별한 추억은?
그래픽 디자인 기회를 얻은 과정은?
스타일 디렉팅 변화의 배경은?
뮤직비디오 작업에서 얻은 것은 무엇인가요?
뮤직비디오 제작의 어려움과 동생의 도움은?
직장에서 문제 해결의 중요성은 무엇인가?
C.S. 루이스가 말하는 자각의 의미는?
존중과 겸손의 진정한 의미는?
프리랜서와 인하우스의 역할은?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고자 하는 이유는?
아트와 비즈니스의 결합이 왜 중요한가?
팬과의 소통이 왜 중요한가?
자기 관리와 인생의 실험에 대한 생각은?
힘든 경험으로 얻은 교훈은 무엇인가?
아픔의 과정에서 배운 것은 무엇인가?
업계 변화와 개인 감정의 상관관계는?
비즈니스 변화와 뉴진스 순수함의 고민은?
연예인과 팬의 압박이 어린이에게 미치는 영향은?
행복과 감사함을 느끼는 이유는?
사람 마음의 복잡성은 왜 어려울까?
조직에서 소수의 영향력은 왜 중요한가?
조직 변화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자신의 가치를 어떻게 이해할 수 있을까?
팀워크와 소통의 중요성은 무엇인가요?
어린나이에 돈을 알면 어려운 이유는?
상장사와 비상장사의 주요 차이는?
업무 분담에 대한 고민은?
사슴 비유의 의미와 작업의 시작은?
좋아하는 노래에 대한 감사의 메시지는?

공연에 대한 감사의 인사 내용은?

먼 길 와 주신 분들에 대한 감사의 인사를 전했어요. 공황장애를 극복하며 공연 준비를 했고 많은 응원을 받았다고 설명했죠. 여러 광고주들과의 끈끈한 파트너십을 강조하며 감사함을 표현했어요. 팬들에게 사비로 선물을 준비하려 했으나 어려움이 있어 잠시 보류한다고 알렸죠. 과거 경험에서 오는 씁쓸함과 교훈을 공유하며 진정성의 중요성을 강조했어요..

공황장애 극복 과정은 어땠나요?

미미월 보고 씁쓸했지만, 지인들이 보내준 메시지를 통해 슬픈 감정을 넘기기로 결심했어요. 평소 방송에 얼굴이 찍히는 걸 싫어했지만, 기자회견 후 트라우마가 사라졌고, 하나님이 이를 극복하게 해주셨다고 느꼈죠. 공황장애에 대한 인식이 낮았던 시절, 심장내과에서 진단을 받고 정신과로 연결되어 검사 후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그때의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방법이 없었던 경험을 공유했어요. 야근과 스트레스가 쌓여 공황장애가 생겼지만, 이를 통해 자신을 이해하고 극복할 수 있게 되었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의사 선생님이 저에게 스트레스를 어떻게 푸는지 물어보았고, 저는 잘 모르겠다고 대답했어요. 그 후, 다양한 방법을 제안하셨지만, 저는 그런 것들을 할 수 없다고 답하면서 마음을 털어놓았죠. 결국, 의사 선생님 앞에서 엉엉 울었고, '욕이라도 하라'는 조언을 받았지만, 당시 욕을 잘 하지 않는 사람이었어요. 그러나 이후 친구들과의 장난스럽게 욕을 하며 스트레스를 푸는 법을 알게 되었고, 이런 방식이 저에겐 자연스러웠죠. 그리고 저는 거룩한 척하는 모습이 싫어, 솔직하게 감정을 표현하고 사람들과 대화하는 것을 선호하는 반골 스타일이에요..

진솔함을 유지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어렸을 때부터 반항적인 성향이 있어 누가 하지 말라고 하면 더 하고 싶었어요. 사회 생활 중 거룩한 척 하는 사람들에게 찬물을 끼고 싶어하는 마음이 생겼죠. 스트레스를 말로 푸는 스타일이라서 욕할 일 없으면 걱정하지 말라고 전하고 싶어요. 그저 궁금해 주시는 것에 감사한 마음이며, 가끔 DM에 답을 하기도 하죠. 하트를 받은 것에 대해 중요한 것은 아니지만, 소통의 기회를 소중히 느껴요..

인간관계에서 매뉴얼이 필요한 이유는?

저는 제가 받은 것에 대해 크게 기뻐하지 않으며, 듣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언제든지 나누고 싶어요. 사람 간의 대인 관계에서 각자의 사용법, 즉 매뉴얼을 나눠 가지면 좋겠다고 생각해요. 타고난 기질과 성격이 다르기 때문에 의도치 않게 상처를 줄 수도 있고, 받기도 하죠. 그렇기 때문에, 상대의 매뉴얼을 알면 대화가 훨씬 수월해질 것이라고 믿어요. 저도 여러분에게 '미니지는 이렇게 사용하면 좋다'는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싶어요..

강연 준비와 음악 취향의 관계는?

강연을 준비하면서 '어떤 이야기를 해야 할까?'라는 걱정이 항상 따랐어요. 20년 이상의 업력에도 불구하고 이야기를 두 시간으로 압축하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느꼈고, 다양한 사람들의 관심사에 맞추는 것에 대한 고민도 있었죠. 어렸을 때 대중 음악에 대한 선입견이 있었고, 듣고 싶었던 곡들은 주류의 가요가 아닌 개인적인 취향의 음악이었어요. 음악을 듣는 것이 힘들었던 시절, 좋아하는 라디오 채널을 통해 직접 카세트 테이프에 모아 듣는 즐거움을 경험했죠. 레스터라는 서비스가 등장했을 때, 내가 좋아하는 음악을 쉽게 찾을 수 있다는 사실에 놀랐고, 그 당시 음반 가격이 비쌌던 기억이 났어요..

CD가 주었던 특별한 추억은?

저는 초등학교와 중학교 시절, CD 하나의 소중함을 깊게 느꼈어요. 당시 CD를 선물할 때는 그 특별함으로 고민하며 소중히 다루었고, 좋아하는 남자 선생님에게 주었던 기억이 있죠. CD의 곡들을 처음부터 끝까지 듣고 그 안에 담긴 부클릿과 정보를 조심스럽게 다루었던 과거가 떠오르네요. 이런 경험을 통해 대중음악에 대한 흥미가 생겨, 결국 SM과 같은 큰 회사에 입사하고자 하는 열망을 가지게 되었죠. 면접에서도 음악을 좋아해서 온 것이 아니라, 그래픽 디자인에서 기여할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이야기를 했어요..

그래픽 디자인 기회를 얻은 과정은?

처음에는 조금 도도하게 이야기했지만, 우연히 좋게 봐주신 덕분에 회사에 들어가게 되었어요. 그 당시 회사는 시스템이 전혀 없었고, 특히 그래픽 관련 부서조차 존재하지 않았죠. 초반 1, 2년 동안 힘들면서 고민도 했지만, 이수만 프로듀서의 격려로 기회를 잡게 되었어요. 그제야 팀장들에게 내 능력을 알리며 설 수 있었고, 그래픽 디자인과 음반 디자인을 처음 맡게 되었죠. 다만, 내가 원하는 사진을 마음대로 사용할 수 없다는 아쉬움도 있었던 딜레마가 있었어요..

스타일 디렉팅 변화의 배경은?

저는 그렇게 싸가지가 없는 스타일은 아니었지만, 처음부터 배우려는 마음으로 시작했어요. 그래픽 디자인을 하면서 스타일리스트에게 디렉션을 주고 싶어졌고, 포토그래퍼 선정을 맡게 되었죠. 그러나 당시 스타일리스트들은 저보다 경력이 높아, 제 의견을 쉽게 받아들이기 힘들었어요. 아이돌 스타일링이 고급화되지 않았던 시기에, 제가 입사했을 때 HOT 해체시기를 겪으며 회사 내부의 분위기를 느꼈죠. 소녀시대 첫 번째 음반을 준비하면서 스타일리스트와 의견을 나눌 수 있었지만, 뮤직 비디오에서는 제 권한이 없어서 속상했어요..

뮤직비디오 작업에서 얻은 것은 무엇인가요?

나는 항상 속상한 감정을 느끼며, 그래서 이상한 사람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좋고 싫은 감정이 있지만, 나의 이야기를 공유할 뿐이며, 팬들에게 해명할 필요는 없죠. 일을 조금씩 넓히면서 뮤직비디오에 관여할 권한이 생겼고, 그로 인해 더 많은 일을 해보고 싶다는 욕구가 생겼어요. 과거에는 단순히 의상 때문에 뮤직비디오에 참여했으나, 이제는 감독과 협업하는 과정에서 많은 경험을 쌓았죠. 과거의 매뉴얼과 과정들이 힘들었지만, 그 덕분에 많이 배우게 되었어요..

뮤직비디오 제작의 어려움과 동생의 도움은?

나는 뮤직비디오를 제작해야겠다는 고민을 하며 진행하게 되었어요, 이는 회사의 지시가 아닌 나의 필요에 의해 시작된 거죠. FX가 등장했을 때, 내가 원하는 느낌을 표현하기 위해 그래픽이 아닌 영상을 필요로 했고, 만족할 만한 티저 영상이 없었어요. 따라서 제작비를 최소화하고 동생과 함께 작업하게 되었으며, 동생은 영화과에서 배우고 있어 좋은 카메라 장비를 가지고 있었죠. 결국 동생의 도움으로 적은 비용으로 뮤직비디오를 제작할 수 있었고, 프로젝트의 컨펌도 귀찮았지만 반드시 받아야 했어요..

직장에서 문제 해결의 중요성은 무엇인가?

직장에서 크리스탈이 종이를 먹는 장면이 문제가 되어, 이에 대한 이유를 논문처럼 장문으로 설명한 경험을 공유했어요. 각자의 성격과 상사가 다르기 때문에 문제 해결 방법은 정석이 없으며, 스스로 상황을 파악하고 적응할 필요가 있죠. 어렸을 때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배운 경험은 중요하며, 회사가 제공한 기회를 소중히 여기고 학습하는 자세가 필요해요. 인생은 실전이며, 어릴 때는 배우는 것이 쉽지만 나이가 들면 배우기 어려워지므로, 젊을 때 기회를 잡아야 해요. C.S. 루이스의 '스크루테이프의 편지'를 인용하며 사람들을 현혹시키는 법에 대한 이야기를 했죠..

C.S. 루이스가 말하는 자각의 의미는?

C.S. 루이스는 원래 경제학자였으며, 하나님을 만나고 나서 많은 좋은 책을 집필했어요. 그의 작품 중 삼촌 악마가 조카 악마에게 가르치는 내용에서 희화화를 통해 사람들의 진지함을 없애고, 세상을 가볍게 만들라는 메시지가 있죠. 특히 사람들이 진지한 생각 중일 때, 우연히 소외된 자극으로 인해 갑자기 의식을 잃는 순간이 있는데, 이는 악마가 가장 좋아하는 타이밍이에요. 저자는 이러한 '현타'를 나쁜 것이 아니라 자각의 타이밍으로 생각하며, 이는 오히려 긍정적인 경험일 수 있다고 주장하죠. 6, 7년 동안 배우며 욕심 내지 않고 상사를 서포트하는 자세를 중요하게 생각했다고 설명해요..

존중과 겸손의 진정한 의미는?

진정으로 다른 사람을 존중한다면, 최대한 자신의 역할을 잘 수행하는 것이 중요해요. 과거에는 크레딧에서 내 이름이 밀리는 것에 대해 억울하게 느꼈지만, 그런 경험이 나에게 필요했던 시기였다는 것을 깨달았죠. 겸손은 단순히 인사를 하고 고마움을 표현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처지를 이해하고 받아들이며 할 일을 다하는 것이라고 생각해요. 형식적인 언어 사용보다는 본질적인 관계가 더 중요하다고 여기고, 프리랜서로서 자신만의 길을 가고 있죠. 역할의 차이가 있으며, 이로 인해 어떻게 행동할지는 각자 다를 수 있다고 느껴요..

프리랜서와 인하우스의 역할은?

프리랜서는 자신의 스타일로 일을 하며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지만, 일이 제한적이며 모든 것을 디렉할 수는 없죠. 이 업종의 본질과 태도에 대한 고민을 통해, 내가 어떤 태도로 일해야 할지를 고민하며 적절한 포지션을 설정하는 것이 중요해요. 인하우스의 역할은 기본적인 방향성을 제공하여 프리랜서와 협력하며, 이는 작업의 성공에 결정적인 요소가 된답니다. 특히, 신우석 감독님과의 사례를 통해 방향성이 맞아야 좋은 협업이 이루어질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죠. 다른 작업을 그대로 이식하려 하면 2등밖에 되지 않으며, 창작자로서의 자신의 독창성을 중시해야 해요..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고자 하는 이유는?

어느 정도 수준의 작업을 하려면 같은 수준의 사람들과 함께해야, 더 딥한 결과물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이 아쉽죠. 대중문화는 특정한 트렌드에 고착화되는 경향이 있으나, 이를 토대로 어떻게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할지를 물어보는 사람들이 많아요. 그래서 뉴진스를 만들어, 다양하고 방대한 문화 속에서 새로운 음악을 시도해보고 싶었어요. 고유성을 가진 모든 아티스트들이 각자의 습관을 반영해 음악을 만들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며, 전통적인 프로듀싱 관행에서 벗어나고자 했죠. 또한, 브랜딩을 통해 영혼이 담긴 회사를 추구해야 한다는 믿음을 가지고 있어요..

아트와 비즈니스의 결합이 왜 중요한가?

저는 아트와 비즈니스가 절묘하게 결합되어야 한다고 굳건히 믿고 있으며, 이 조화가 미친 시너지를 만들어낼 것이라고 생각해요. 그러나 제가 만든 아름다운 작품을 사업가들이 형편없이 망치는 경우가 많아 화가 났던 경험이 있죠. 커뮤니케이션의 부재와 무관심이 사업의 진행을 방해하는 것을 보며, 저도 아이데이션을 잃지 않고 작업을 향상시키고 싶어요. 팬아트에 대한 애정이 큰 만큼, 버릴 수 없는 그 작품들을 보며 많은 감정을 느끼고, 그들을 사랑스럽게 바라보고 있죠. 무엇보다 바쁨 속에서도 소통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느끼고 있으며, 다양한 친구들과의 연결을 놓치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어요..

팬과의 소통이 왜 중요한가?

많은 새로운 요소가 있어 시작이 어려운 것처럼 느껴질 수 있지만, 멤버들에게 발탁되는 것이 특별한 일이 아니라고 생각해요. 자기 전에 사진이나 소식을 보며 감정적으로 느끼는 건 자연스러운 일이며, 팬들이 좋아하는 걸 공유하는 게 중요하죠. 멤버들은 팬들의 응원을 받아 힘을 얻고, 그 소식을 서로 공유하는 것이 마냥 좋아요. 특히 멤버들은 무대에서 큰 즐거움을 느끼며, 공연 중 아프더라도 그 열정 때문에 아픔을 잊고 공연을 잘 해낸다고 해요. 무대에서 팬의 열기를 받으며 이 에너지는 아드레날린이 되며, 무대 이후 그들 스스로도 잠을 못 이룬다고 하죠..

자기 관리와 인생의 실험에 대한 생각은?

일부 잘 자는 멤버는 스케줄을 위해 자기 관리를 철저히 하며, 자신감을 중요시해요. 돈은 나의 가치를 환산하는 정량 지표로 의미가 있지만, 돈보다 더 중요한 것들이 많다고 생각해요. 인생은 이상한 테스트처럼 느껴지며, 괴로울 때는 이를 객관적으로 바라보며 마인드 컨트롤을 시도하죠. 회사를 차리거나 돈을 벌고자 하는 것이 아니라, 내 인생을 실험하고 싶어서 레이블을 만들고자 했어요. 소송비로 인해 집을 팔아야 하는 상황에 처했지만, 오히려 감사하며 경제적으로 독립할 수 있었다고 느낀답니다..

힘든 경험으로 얻은 교훈은 무엇인가?

이런 싸움에서 버티고 싶었던 저는, 부조리에 맞서 싸우기 위해 최선을 다했고, 남의 일일 때는 알지 못했던 인생의 고통을 체험했어요. 이 과정에서 얻는 경험은 중요한 의미가 있다고 믿으며, 제가 처한 상황은 자연의 순리 법칙에 따라 결국 밝혀질 것이라 확신하죠. 제가 가진 것도 털릴 것도 없기에, 법적 타격을 입지 않은 채 끈질기게 안간힘을 쓰고 있어요. 제 이야기를 다큐로 기록하여 세상의 부조리를 알리고자 하며, 이러한 경험이 저를 강하게 만들어줄 것이라고 믿고 있죠.

아픔의 과정에서 배운 것은 무엇인가?

모회사는 싫었을 수 있지만, 멤버는 저를 잘 대해주었고, 이로 인해 긍정적인 생각이 있었죠. 어느 순간 느끼게 되었고, 여러 번의 시련이 쌓이다 보니 터지게 되었어요. 無단횡단이 나쁜 줄 모르는 일부 사람들처럼, 제 의도나 뜻을 모르는 경우도 많았죠. 결국 서로 아는 것이 중요하며, 고쳐야 할 점에 대해서 서로 이해하며 나아가야 해요..

업계 변화와 개인 감정의 상관관계는?

업계가 지구가 뒤집어지는 경험에 젖어 있다고 생각해요. 6개월간 민희진 대리 체험을 해준 것에 대해 고마움을 느끼지만, 이 또한 귀한 경험이죠. 역사의 중요한 분기점을 통과하고 있어 아픈 감정이 드는 것은 슬픈 현실이에요. 혼자서 많이 울며 부정적인 감정을 표현하지만, 결국 하나님을 믿으므로 자살은 할 수 없죠. 고통받는 이들을 판단하지 않으며, 그의 고통을 아는 것은 오직 하나님뿐이라고 강조해요..

비즈니스 변화와 뉴진스 순수함의 고민은?

결정을 함부로 말하지 않지만, 비즈니스가 바뀌려면 여러 가지 변화가 필수적이라고 생각해요. 취업 사기를 당한 이유는 빨리 시작하고 싶었기 때문이며, 많은 투자자들이 있었던 시점에서 성격이 급한 덫에 걸렸음을 느꼈죠. 특히 한국의 엔터테인먼트는 경영 수업으로 배울 수 있는 것이 아니며, 실제로 업을 겪어봐야 체득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어요. 뉴진스를 만들 때 멤버들의 순수함을 유지하려는 고민이 있었고, 규율이 많은 기존 아이돌과는 다른 접근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죠..

연예인과 팬의 압박이 어린이에게 미치는 영향은?

어른들이 제시하는 모순적인 기대는 10대에게 너무 힘든 압박이 되었어요. 이러한 기괴한 환경은 어린이들에게 심리적 부담을 주죠. 아이돌은 운동선수와 같은 훈련을 받으며 외적, 내적 압박을 동시에 경험하는데, 이는 어린아이들에게 잔인하다고 느껴져요. 팬들과의 관계도 복잡하게 얽혀 있으며, 진정한 팬과 가벼운 팬의 구분이 모호해 스트레스를 유발하죠. 그러나 멤버들은 이러한 사랑을 통해 스트레스를 극복하고, 굳이 어려움에 대해 입을 열 필요는 없다고 느껴요. 결국, 각자의 인생에서 각자의 어려움이 존재하며, 어린이들에게 불필요한 압박을 가하지 말자는 생각이 들어요..

행복과 감사함을 느끼는 이유는?

나는 너무 고마운 사람들이 많고, 이를 통해 인생의 행운을 경험한다고 느껴요.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누군가가 이를 좋아해 준다면, 이는 인생의 로또와 같다고 표현할 수 있죠. 지금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우리는 큰 보답을 하겠다는 다짐을 하며, 부모님께서도 항상 고마워 하신답니다. 팀의 도움을 받으며, 사람들을 다루고 섬세하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어요. 시스템에 의존하지 않고 사람의 존재와 감정을 우선시하여, 더욱 소프트한 관리 방식을 고민하고 있죠..

사람 마음의 복잡성은 왜 어려울까?

일을 할 때, 사람들이 일렬로 앉도록 하여 효율적인 작업 환경을 만들 수 있어요. 빨간 줄, 파란 줄, 노란 줄의 도식을 통해 매스 게임에서의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죠. 그러나 사람의 마음은 복잡하여, 사랑을 약속한 사이에서도 쉽게 변할 수 있고, 충성심은 오래가지 않아요. 고용인과 고용주 모두가 상황에 따라 다양한 마음을 가질 수 있으며, 이런 인간관계의 역동성은 결코 단순하지 않죠..

조직에서 소수의 영향력은 왜 중요한가?

조직에서는 상황에 따라 장단과 강약이 다르며, 직원들을 통제하는 것이 쉽지 않아요. 다수는 일을 하지 않고 소수가 이끌어가며, 이는 조별 과제에서도 드러나죠. 많은 사람들이 잘할 수 없기에 리더와 팀 구성의 밸런스가 중요해요. 특히, 함께 일하는 과정이 중요하며, 서로의 성향을 이해하는 것이 필요하죠. 조직 내에서의 조화와 효율성을 위해서는 이러한 다양한 요소를 잘 맞춰야 해요.

조직 변화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프리랜서로서 일하는 것보다, 조직을 변화시키고 새로운 물결을 만드는 일을 하고 싶다는 결심을 했어요. 그에 따라 스페셜리스트가 아닌 디렉터로 활동하기로 했죠. 디렉터의 덕목은 좋은 인재를 발굴하고,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어야 하는 거예요. 선수들을 핸들링할 능력이 중요하며, 이를 통해 팀의 역량이 향상될 수 있다고 생각해요. 소규모 팀을 꾸려 일을 진행하다가, 그들의 성장을 통해 더 큰 조직으로 발전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자신의 가치를 어떻게 이해할 수 있을까?

자신의 가치를 이해하고 적정한 수입을 설정하는 것이 중요해요. 겸손과 균형을 유지하면서 시장 가치를 파악해야 하며, 잘못된 실수도 자연스러운 것임을 인식해야 해요. 따라서 멤버들에게 안정감을 주고, 실수를 두려워하지 않도록 돕기 위해 작사 활동을 통해 자신감을 증진시키려 했죠. 어렸을 적 자신이 두려운 경험을 바탕으로 멤버들에게 시도할 기회를 제공하고, 그들이 잘할 수 있음을 확인하도록 지원하고 있어요. 이러한 접근은 결국 자신감을 높이고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게 돕기 위한 목표이에요..

팀워크와 소통의 중요성은 무엇인가요?

김기헌은 팀워크를 위해서 생목소리로 서로의 실력을 드러내고, 창피함을 없애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어요. 그는 사람들 간의 친밀함이 생기려면 서로 간의 창피함이 없어야 한다고 말하며, 이를 통해 더욱 가까워진다고 했죠. 매일매일이 진심이어야 하며, 팀원끼리 싸우고 화해하는 과정을 통해 진정한 관계를 만들어 갈 수 있다고 덧붙였어요. 김기헌은 팀원들에게 진실하게 소통하고, 업계의 현실을 적당히 알려 주어 충격을 줄이고자 한다고 설명했죠. 또한, 그는 팀원들에게 이 세상에서 살아남기 위해 철저히 이해하고 준비할 것을 당부했어요..

어린나이에 돈을 알면 어려운 이유는?

어린 연예인들이 돈의 맛에 익숙해지면, 정상적인 삶을 살기 어려워져요. 아이들이 돈에 대한 조건이 충족되어야만 하고, 그것이 불행으로 이어질 수 있죠. 사람은 언제나 자신의 출발점과 동년배 친구들의 삶을 인식해야 하며, 현실감을 잃으면 팀과 멀어진다고 느껴요. 업무 효율을 위해 시스템을 파괴하며 일을 하였고, 이러한 과정이 힘들지 않았다고 느꼈어요. 조직이 고도화되면 자체 시스템과 룰이 생겨나며, 좋은 매니지먼트는 이러한 변화를 포용하는 것이죠.

상장사와 비상장사의 주요 차이는?

세탁소와 편의점 등 정직하게 운영하는 사업들은 수수료를 주고 거래하는 반면, 상장 목표의 기업들은 가치를 부풀리는 방식으로 돈을 벌고 있어요. 저는 계약 기간 동안 말까지 아끼라고 했지만, 혁신을 원한다면 이의 제기는 자연스러운 행동이라고 생각했죠. 저는 회사를 키우기 위한 다양한 방식이 존재한다고 믿으며, 자본이 있으면 더 큰 일을 할 수 있다고 강조했어요. 또한, 자본 없이 예술이 빛을 발하지 못한다고 판단하며, 뉴진스가 돈을 잘 버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죠. 결국, 뉴진스는 이런 가치 있는 모험 속에서 본연의 즐거움을 추구하며 순수한 비전을 가지고 나아가고 있죠..

업무 분담에 대한 고민은?

저는 실적을 내고 경영을 잘 해왔지만, 프로듀싱과 경영을 나누라는 요구에 당황했어요. 회사의 방향에 맞추어 테스트와 실험을 하고 싶었지만, 상사와의 소통에서 혼란이 있었죠. 또한, 주변에서 저로 인해 힘든 시간을 보내는 분들에게 미안한 마음이 큽니다. 소문과 관련된 잘못된 정보가 퍼지고 있어 불편함을 느끼며, 투자를 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밝혔어요. 마지막으로, 현재의 상황이 웃기기도 하지만 누군가에게 상처가 될 수 있어 조심스럽습니다..

사슴 비유의 의미와 작업의 시작은?

사실 신우석 감독님을 곤란하게 하며 작업을 시작했어요. 원래 비트가 굉장히 좋은데 탑라인이 붙지 않는다고 느끼며, 인스트루멘탈 인트로를 만들어보려 했고, 이 비트를 가지고 다양한 시도를 하기로 결심했죠. 감독님에게 앨범에 대한 내 진심을 전하고 싶었으며, 팬들과의 교류를 중심으로 한 음반을 만들고 싶었어요. 사슴의 비유를 통해 뉴진스의 모습을 설명했는데, 이는 우리가 사람들에게 가까이 다가가지만 동시에 두려움을 느낄 수도 있음을 나타냈죠. 결국 이 곡이 세상에 나왔으면 좋겠다는 희망을 전하며, 음악 내부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어요.

좋아하는 노래에 대한 감사의 메시지는?

노래가 길어도 좋고, 그 곡들이 마치 영상처럼 떠오르죠. 자신이 좋아하는 노래를 공유하는 것을 정말 좋아하며, 유튜브와 스포티파이의 플레이리스트를 만들어 준 분들에게 감사함을 전했어요. 때때로 틀린 곡이 있을 수 있지만, 수정할 수 있다면 고쳐 주시기를 바라는 마음이에요. 이번 기회를 통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후련하였고, 자신에게도 좋은 시간이 되었음을 느끼고 있죠. 마지막으로, 자신의 인생뿐 아니라 모든 이들의 행복을 바라는 마음을 전하며, 현대카드와 정태영 부회장님께 고마움을 전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