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업코리아로 주목을 받았지요.
이번 월드컵에서 “클린업 타임(Clean-up time)제”가 첫 선을 보였다. 경기장에서 인터넷으로 공모한 4,900여명의 클린업 리더와 붉은 악마들이 정결질서 분위기를 이끌면서 결구 80%가 넘는 관중이 주변의 쓰레기를 되가져가는 결과를 얻었다.
또한 ‘다이나믹코리아, 클린 코리아’의 1분짜리 전광판 공익광고도 경기장과 거리응원에서 한몫을 톡톡히 했다. 구름같이 모인 인파가 경기에 지거나 이기거나 간에 이렇듯 너도나도 자발적으로 쓰레기를 줍고 정돈하는 모습은 CNN·BBC 등의 외국언론도 격찬하기에 충분했던 것이다.
https://www.jjan.kr/article/20020726067718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32/0000181528
https://n.news.naver.com/article/032/0002262746?sid=104
-
이미지 메이킹 하기에 딱 좋은 걸 놓치기 힘든 일본 ㅋㅋ
이런 일본 정서가 역겨움. 개인적으로 그러함. 개판 오분전인 한국 드러운 놈들이 정겨움.
https://www.segye.com/newsView/20221124505594
'뉴스 스크랩 > 대한민국'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엔터 중국 자본 점점 더 (0) | 2022.12.01 |
---|---|
문제의식 없는 학자들은 다 걷어내야한다. 슈룹 중국풍 (0) | 2022.11.28 |
김건희 '쥴리 의혹' 제기 정대택 씨 명예훼손·무고 혐의 검찰 송치 외 TBS 예산지원 폐지 조례 건 (0) | 2022.11.15 |
영부인 공식행사 가기싫어!! (0) | 2022.11.15 |
AP “윤석열, MBC 전용기 탑승 제외했다 비판 직면” (0) | 2022.11.11 |